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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ν„΄ν‚€(Turn Key)λž€? ν„΄ν‚€ λ°©μ‹μ΄λž€?

by Jay Din 2023. 11. 15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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λ°˜μ‘ν˜•

 

ν„΄ν‚€(Turn Key) λž€?

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‚˜ μ œν’ˆμ„ μ™„μ „νžˆ 마무리된 μƒνƒœλ‘œ μ œκ³΅ν•˜λŠ” λΉ„μ¦ˆλ‹ˆμŠ€ μš©μ–΄μž…λ‹ˆλ‹€.

이 μš©μ–΄λŠ” 일반적으둜 뢀동산, 건섀, μ†Œν”„νŠΈμ›¨μ–΄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μ‚°μ—…μ—μ„œ μ‚¬μš©λ©λ‹ˆλ‹€.

ν„΄ν‚€(Turn Key)λŠ” 문을 μ—΄λ©΄μ„œ ν‚€λ₯Ό λŒλ¦¬λ“―μ΄, μ œν’ˆμ΄λ‚˜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₯Ό μ΄μš©ν•  μ€€λΉ„κ°€ μ™„λ£Œλœ μƒνƒœλ₯Ό λ‚˜νƒ€λƒ…λ‹ˆλ‹€.

 

ν„΄ν‚€(Turn Key) μ‚¬μš© μ˜ˆμ‹œ

ν„΄ν‚€(TurnKey)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λΆ„μ•Όμ—μ„œ μ‚¬μš©λ©λ‹ˆλ‹€.

주둜 ν„΄ν‚€ μ†”λ£¨μ…˜μ„ μ μš©ν•˜λŠ” λͺ‡κ°€μ§€ 뢄야에 λŒ€ν•΄ λ§μ”€λ“œλ¦¬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건섀 μ‚°μ—…

주택, μƒμ—…μš© 건물, 곡μž₯ λ“±μ˜ 건섀 ν”„λ‘œμ νŠΈμ—μ„œ ν„΄ν‚€κ°€ 자주 μ‚¬μš©λ©λ‹ˆλ‹€.

건섀 업체가 건좕물을 μ„€κ³„ν•˜κ³  κ±΄μ„€ν•˜λ©° λͺ¨λ“  츑면을 μ±…μž„μ§€λ©°, μ΅œμ’…μ μœΌλ‘œ κ³ κ°μ—κ²Œ 건물을 μ‚¬μš©ν•  수 μžˆλŠ” μƒνƒœλ‘œ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μ†Œν”„νŠΈμ›¨μ–΄ 개발

κΈ°μ—…μ΄λ‚˜ 개인이 μ‚¬μš©ν•˜λ €λŠ” μ†Œν”„νŠΈμ›¨μ–΄ μ†”λ£¨μ…˜μ„ ν•„μš”λ‘œ ν•  λ•Œ,

ν„΄ν‚€ μ†”λ£¨μ…˜μ„ μ œκ³΅ν•˜λŠ” μ†Œν”„νŠΈμ›¨μ–΄ 개발 μ—…μ²΄λŠ” μ†Œν”„νŠΈμ›¨μ–΄μ˜ 섀계, 개발, ν…ŒμŠ€νŠΈ, 배포, μœ μ§€λ³΄μˆ˜ 등을 μ „λ‹΄ν•˜μ—¬ κ³ κ°μ—κ²Œ μ™„μ „ν•œ μ†Œν”„νŠΈμ›¨μ–΄ μ œν’ˆμ„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곡μž₯ μžλ™ν™” 및 생산 μ‹œμŠ€ν…œ

ν„΄ν‚€λŠ” 곡μž₯ μžλ™ν™” 및 제쑰 μ‹œμŠ€ν…œ λΆ„μ•Όμ—μ„œλ„ ν”νžˆ μ‚¬μš©λ©λ‹ˆλ‹€.

곡μž₯ μ†Œμœ μ£ΌλŠ” μžλ™ν™” μ—…μ²΄μ—κ²Œ 곡μž₯의 μžλ™ν™”λ₯Ό μœ„ν•œ λͺ¨λ“  단계λ₯Ό 맑기고, μ΅œμ’…μ μœΌλ‘œ 가동 μ€€λΉ„κ°€ 된 곡μž₯을 λ°›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
νƒœμ–‘κ΄‘ 및 μž¬μƒ μ—λ„ˆμ§€ ν”„λ‘œμ νŠΈ

ν„΄ν‚€λŠ” νƒœμ–‘κ΄‘ λ°œμ „μ†Œ, 풍λ ₯ λ°œμ „μ†Œ λ“± μž¬μƒ μ—λ„ˆμ§€ ν”„λ‘œμ νŠΈμ—μ„œλ„ ν”νžˆ μ‚¬μš©λ©λ‹ˆλ‹€.

μ—…μ²΄λŠ” λ°œμ „μ†Œ 섀계, 건섀, μž₯λΉ„ ꡬ맀, 운영 및 μœ μ§€λ³΄μˆ˜κΉŒμ§€ μ±…μž„μ§€λ©° μ΅œμ’…μ μœΌλ‘œ λ°œμ „μ†Œλ₯Ό μš΄μ˜ν•  수 μžˆλŠ” μƒνƒœλ‘œ μ „λ‹¬ν•©λ‹ˆλ‹€.

μ›Œν„° 트리트먼트 ν”ŒλžœνŠΈ

λ¬Ό 처리 μ‹œμ„€λ„ ν„΄ν‚€λ‘œ ꡬ좕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΄λŠ” μƒν•˜μˆ˜λ„ 처리 μ‹œμŠ€ν…œμ΄λ‚˜ λ¬Ό μ •ν™” μ‹œμ„€μ„ μ„€κ³„ν•˜κ³  κ΅¬μΆ•ν•˜μ—¬ 운영 κ°€λŠ₯ν•œ μƒνƒœλ‘œ μ „λ‹¬ν•˜λŠ” 것을 μ˜λ―Έν•©λ‹ˆλ‹€.

 

이 외에도 ν„΄ν‚€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μ‚°μ—… λΆ„μ•Όμ—μ„œ 적용 될 수 있으며, μ΄λŠ” νŠΉμ •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‚˜ μ œν’ˆμ„ νŠΉμ • 업체에 μ™„μ „νžˆ μ•„μ›ƒμ†Œμ‹±ν•˜κ³  고객이 μ‚¬μš© κ°€λŠ₯ν•œ ν˜•νƒœλ‘œ μ „λ‹¬ν•˜λŠ” μœ μ—°ν•œ λΉ„μ¦ˆλ‹ˆμŠ€ λͺ¨λΈμ„ λ‚˜νƒ€λƒ…λ‹ˆλ‹€.

 

ν„΄ν‚€(TurnKey)λ°©μ‹μ˜ μž₯단점

ν„΄ν‚€(TurnKey) 방식은 νŠΉμ •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‚˜ μ œν’ˆμ„ μ™„μ „νžˆ μ•„μ›ƒμ†Œμ‹±ν•˜κ³  고객이 μ‚¬μš© κ°€λŠ₯ν•œ μƒνƒœλ‘œ μ „λ‹¬ν•˜λŠ” λΉ„μ¦ˆλ‹ˆμŠ€ λͺ¨λΈλ‘œμ„œ μž₯단점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μž₯점

νŽΈλ¦¬μ„± 및 νš¨μœ¨μ„±

고객은 전체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₯Ό ν•˜λ‚˜μ˜ 업체에 맑기기 λ•Œλ¬Έμ— νŽΈλ¦¬ν•˜κ²Œ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‚˜ μ œν’ˆμ„ μ΄μš©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΄λŠ” μ‹œκ°„κ³Ό λ…Έλ ₯을 μ ˆμ•½ν•  수 μžˆμŒμ„ μ˜λ―Έν•©λ‹ˆλ‹€.

단일 μ±…μž„μ„±

ν„΄ν‚€ λ°©μ„Ήμ—μ„œλŠ” 전체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₯Ό λ‹΄λ‹Ήν•˜λŠ” 업체가 단일 μ±…μž„μ„ κ°€μ§€λ―€λ‘œ, 문제 λ°œμƒ μ‹œ μ†ŒμŠ€λ₯Ό μ°ΎκΈ° μ‰½μŠ΅λ‹ˆλ‹€.

고객은 μ—¬λŸ¬ 업체 κ°„μ˜ ν˜‘λ ₯κ³Ό 쑰정에 λŒ€ν•œ κ±±μ • 없이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₯Ό 진행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고객의 λΆ€λ‹΄ κ°μ†Œ

고객은 전체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₯Ό 직접 관리할 ν•„μš”κ°€ μ—†μœΌλ―€λ‘œ 업무에 λŒ€ν•œ 뢀담이 κ°μ†Œν•©λ‹ˆλ‹€.

μ΄λŠ” λΉ„μ¦ˆλ‹ˆμŠ€ μš΄μ˜μ— 집쀑할 수 μžˆλŠ” μ—¬μœ λ₯Ό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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단점

λΉ„μš©

ν„΄ν‚€ 방식은 μ’…μ’… 높은 λΉ„μš©μ΄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ͺ¨λ“  μ±…μž„μ„ λ§‘λŠ” μ—…μ²΄λŠ” κ·Έ 만큼의 λΉ„μš©μ„ 청ꡬ할 수 있기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.

μœ μ—°μ„± λΆ€μ‘±

ν„΄ν‚€ ν”„λ‘œμ νŠΈκ°€ μ‹œμž‘λ˜λ©΄ 쀑간에 μš”κ΅¬ μ‚¬ν•­μ΄λ‚˜ 변경이 생기면 이λ₯Ό μ μš©ν•˜κΈ°κ°€ μ–΄λ €μšΈ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ν”„λ‘œμ νŠΈκ°€ 진행 쀑에 μœ μ—°μ„±μ΄ λΆ€μ‘±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˜μ‘΄μ„± 증가

고객은 ν„΄ν‚€ 업체에 맀우 의쑴적이 되며, μ΄λŠ” μΌμ’…μ˜ μ˜μ‘΄μ„± 문제λ₯Ό μ•ΌκΈ°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업체에 λ¬Έμ œκ°€ λ°œμƒν•˜κ±°λ‚˜ 계약이 μ’…λ£Œλ  κ²½μš°μ—λŠ” λŒ€μ²΄ 업체λ₯Ό μ°ΎλŠ” 것이 μ–΄λ €μšΈ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일뢀 ν’ˆμ§ˆ 문제

ν„΄ν‚€ 업체가 전체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₯Ό λ‹΄λ‹Ήν•˜λ―€λ‘œ 각 λ‹¨κ³„μ˜ ν’ˆμ§ˆ 관리가 λΆ€μ‘±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특히 각 λΆ„μ•Ό μ „λ¬Έκ°€μ˜ κ°œλ³„μ μΈ ν’ˆμ§ˆ ν†΅μ œκ°€ 없을 경우 μ „λ°˜μ μΈ ν’ˆμ§ˆμ΄ μ €ν•˜λ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ν„΄ν‚€ 방식은 특히 ν”„λ‘œμ νŠΈμ˜ λ³΅μž‘μ„±κ³Ό μš”κ΅¬ 사항에 따라 μž₯단점이 λ‹€λ₯Ό 수 있으며, μ΄λŸ¬ν•œ μš”μ†Œλ₯Ό κ³ λ €ν•˜μ—¬ μ μ ˆν•œ λΉ„μ¦ˆλ‹ˆμŠ€ λͺ¨λΈμ„ 선택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μ–Έμ œ ν„΄ν‚€(TurnKey) 방식이 ν•„μš”ν• κΉŒ?

μ „λ¬Έ 지식이 ν•„μš”ν•œ ν”„λ‘œμ νŠΈ

ν”„λ‘œμ νŠΈκ°€ νŠΉμˆ˜ν•œ μ „λ¬Έ 지식이 ν•„μš”ν•œ 경우,

ν•΄λ‹Ή λΆ„μ•Όμ—μ„œ κ²½ν—˜μ΄ ν’λΆ€ν•œ ν„΄ν‚€ 업체에 전체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₯Ό λ§‘κΈ°λŠ” 것이 효과적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΄λŠ” 고객이 νŠΉμ • λΆ„μ•Όμ˜ μ „λ¬Έ 지식을 λ³΄μœ ν•˜μ§€ μ•Šμ•„λ„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₯Ό μ„±κ³΅μ μœΌλ‘œ μ™„λ£Œ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©λ‹ˆλ‹€.

λ³΅μž‘ν•˜κ³  쒅합적인 μ†”λ£¨μ…˜ μš”κ΅¬

일뢀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Š” μ—¬λŸ¬ μ˜μ—­μ—μ„œμ˜ μ „λ¬Έμ„±κ³Ό 쒅합적인 접근이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ν„΄ν‚€ 방식은 μ΄λŸ¬ν•œ 쒅합적인 μ†”λ£¨μ…˜μ„ μ œκ³΅ν•˜λ©°, μ—¬λŸ¬ λΆ€λ¬Έ κ°„μ˜ 효율적인 ν˜‘μ—…μ„ 톡해 λ³΅μž‘μ„±μ„ κ°μ†Œμ‹œν‚΅λ‹ˆλ‹€.

μ‹œκ°„κ³Ό λΉ„μš© 절감

고객이 전체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₯Ό 직접 κ΄€λ¦¬ν•˜κΈ° μ–΄λ ΅κ³ , λΉ λ₯Έ ν”„λ‘œμ νŠΈ μ™„λ£Œκ°€ ν•„μš”ν•œ 경우 ν„΄ν‚€ 방식은 μœ μš©ν•©λ‹ˆλ‹€.

업체가 μ „λ°˜μ μΈ μ±…μž„μ„ 가지기 λ•Œλ¬Έμ— ν”„λ‘œμ νŠΈ 진행이 λ”μš± 효율적으둜 μ΄λ£¨μ–΄μ§ˆ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œ„ν—˜ λΆ„μ‚°

ν„΄ν‚€ 방식은 고객이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₯Ό μ™„μ „νžˆ μ•„μ›ƒμ†Œμ‹±ν•˜λ―€λ‘œ, 일정 및 μ˜ˆμ‚° μ΄ˆκ³Όμ™€ 같은 μœ„ν—˜μ„ 업체가 ν‘μˆ˜ν•˜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
μ΄λŠ” 고객이 μ˜ˆμƒμΉ˜ λͺ»ν•œ λ¬Έμ œμ— λŒ€ν•œ μœ„ν—˜μ„ μ™„ν™”ν•  수 μžˆλŠ” μž₯점으둜 μž‘μš©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초기 투자 λΆ€λ‹΄ κ°μ†Œ

ν„΄ν‚€ 방식은 μ΄ˆκΈ°μ— 큰 투자λ₯Ό μš”κ΅¬ν•˜μ§€ μ•Šκ³ λ„ 고객이 νŠΉμ •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‚˜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ꡬ좕할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©λ‹ˆλ‹€.

μ΄λŠ” 특히 초기 투자 뢀담을 μ΅œμ†Œν™”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κΈ°μ—…μ΄λ‚˜ κ°œμΈμ—κ²Œ 이점이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ν”„λ‘œμ νŠΈμ˜ 단일 μ±…μž„μ„± κ°•μ‘°

특히 λ³΅μž‘ν•œ ν”„λ‘œμ νŠΈμ˜ 경우, ν„΄ν‚€ 방식은 ν•˜λ‚˜μ˜ 업체가 전체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λ₯Ό λ‹΄λ‹Ήν•˜μ—¬ 효과적으둜 관리할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©λ‹ˆλ‹€.

μ΄λŠ” 단일 μ±…μž„μ„±μ„ κ°•μ‘°ν•˜λ©° 문제 λ°œμƒ μ‹œμ—λ„ 효과적으둜 λŒ€μ²˜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„μ™€μ€λ‹ˆλ‹€.

 

μ •λ¦¬ν•˜λ©΄,

특히 λ³΅μž‘ν•˜κ³  νŠΉμˆ˜ν•œ μš”κ΅¬ 사항이 μžˆλŠ” ν”„λ‘œμ νŠΈμ—μ„œ ν„΄ν‚€ 방식은 맀우 μœ μš©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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